자유게시판

파토시 토큰 ; 사토시 나카모토 정체는 할 피니인가? 알아봅니다.

작성자 정보

  • 삼둡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402d5174eb5a10447835436df2dfe59ace05a0c2ki1t.png

할 피니가 사토시 나카모토다

 

 

 

사토시 나카모토는 비트코인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정체는 여전히 미스터리한 존재입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할 피니(Hal Finney)가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주장이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할 피니는 초기 비트코인 개발자 중 한 명으로, 비트코인의 탄생에 기여한 인물입니다. 그는 작업증명(Proof of Work, POW) 원리를 창안하고, 사토시와 직접 이메일을 주고받은 증거가 있습니다. 이메일 내용은 사토시가 다른 직업을 갖게 됐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 시기는 할이 PGP사에서 근무하던 시기와 일치합니다. 또한 건강이 악화돼 ALS(근위축성 측색 경화증) 진단을 받았다는 사실도 있습니다.

그러나 사토시의 정체는 여전히 미스터리한 부분이며, 할 피니가 진짜 사토시인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주제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계속해서 논의되고 있으며, 미래에 더 많은 정보가 밝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할 피니가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주장은 여전히 논쟁의 여지가 있습니다. 그의 이메일 주고받은 내용은 사토시와의 직접적인 연결을 시사하지만, 다른 사람이 사토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계속해서 논의되고 있으며, 미래에 더 많은 정보가 밝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b57993a3ede7c8c01cc5e0992f2f3572c45f281akj8v.png

예견되었던 죽음

 

2009년 1월이 최초의 블록이 채굴되었습니다.

그 해에 발병이 된 것입니다.

많은 이들이 고인이기를 바라다보니, 할 피니가 창시자가 아닐까 하는 마음이 더욱 강해지는 듯 합니다.

 

기게스의 반지 이야기는 플라톤의 대화편 {국가}의 앞 부분에 나옵니다. 소크라테스가 말하는 내용으로 나오지 않지요. 트라시마코스라는 소피스트의 견해를 부연하기 위해 글라우콘이 제시하는 예화로 등장하죠. 읽어보시고 얘기하시면 좋겠군요. 잘못하면 다른 이야기까지 신뢰하기 어렵게 됩니다.

 

비트코인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는 장부

사토시 걸로 추정되는 계좌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거를 파토시 토큰이라고 부릅니다.

볼리비아에서 발견한 은광이죠.

 

파토시 토큰은 비트코인의 초기 채굴자 중 하나인 **할 피니(Hal Finney)**와 관련된 주제입니다. 이 토큰은 특정 패턴의 논스 (Nonce) 값을 가진 블록이 사토시가 채굴한 블록이라는 추정을 통해 이를 파토시 패턴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할 피니는 비트코인의 탄생에 기여한 인물로, 작업증명(Proof of Work, POW) 원리를 창안하고 사토시와 직접 이메일을 주고받은 증거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토시의 정체는 여전히 미스터리한 부분이며, 할 피니가 진짜 사토시인지 여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 주제는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계속해서 논의되고 있으며, 미래에 더 많은 정보가 밝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크레이그 사기꾼" 서명 등장...크레이그=사토시 논란 끝? | 블록미디어 (blockmedia.co.kr)

 업계에서 사토시의 소행인지 확인하는 방법으로 ‘파토시(Patoshi)’라는 패턴을 확인하긴 하지만, 이 또한 추측에 가까운 증명법일 뿐이다. 파토시는 2009년 초창기 블록 생성에서 엑스트라 논스 값이 연속적 패턴을 보인 것을 깨닫고, 유사한 경사 값을 추적해 그 채굴자를 사토시로 추정하는 블록추적법이다. 하지만, 최근 들어 사토시가 아니더라도 유사한 경사 값을 만들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해당 추적법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진 상황이다. 다만 이번 일은 처음부터 파토시 패턴이 아닌 것으로 밝혀지면서 사토시도 크레이그도 아닌 인물이 벌였을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