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병청, 국산 mRNA 백신 개발 위해 4년간 5052억 원 지원https://www.foodtoday.or.kr/news/article.html?no=1922052028년까지 코로나19 mRNA 백신 제품 허가를 목표로 4년간 비임상부터 임상3상까지 총사업비 5,052억 규모로 연구개발과제를 지원하는 대형 연구사업으로팬데믹 대비 mRNA 백신 개발 지원 사업은 도전·혁신성을 인정받아 2024년 예비타당성조사가 면제되었으며 이날 과학기술혁신본부장 주재 2025년 제2회 국가연구개발사업평가 총괄위원회에서 사업계획 적정성 검토 결과 총…
-
금호역추나요법 옥수역추나요법 옥수동추나요법 성동구추나요법 실손보험한의원 실손보험청구방법 실비보험청구방법보통 발을 삐끗하거나 목, 어깨가 뻐근한 경우 등 급성으로 나타나는 통증에 주로 한의원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한방치료를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지셨다고 느끼는데, 반면에 한방치료를 아예 받지 않는 사람들도 적지 않은 것 같았어요. 한방치료를 꺼려하시는 이유 중 치료비용에 대한 내용도 많았는데요. 한의원에서는 어떠한 치료를 받을 수 있는지 금액적인 내용은 어떤지 알아보려고 많이 해봤어요. 알아본 결과 실손보험이나 실비보험은 한의원…
-
평소 운동을 즐겨하지 않았다면 갑작스럽게 무리한 활동을 했을 때 신체 내 관절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었어요. 예를 들면 어깨가 갑자기 아프다거나, 허리가 삐끗하는 등의 현상이 생겨날 수 있었어요. 또한 직장인이라면 평소 오랜 사무업무로 인해 경직된 곳이 많았어요. 근육 및 관절이 경직되어 있다면 이를 풀어주는 스트레칭이 먼저가 되어야 했어요. 그러나 앞선 마음으로 인해 격한 운동을 시작하게 되었다면 근육통이나 부상이 생겨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했어요. 또한 오랜 컴퓨터 업무, 혹은 휴식시간조차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면서 체형 불균형이…
-
오늘처럼 비가 많이 내려오는 날에는 도로 곳곳에서 사고가 다량 발생하기 일쑤였어요. 평소보다 미끄러워진 노면에, 시야를 방해하는 빗줄기에, 평소보다 많은 교통량이 사고 위험성을 높이기 때문이었어요. 그런 사실을 이미 알고, 운전에 더더욱 주의를 기울인다고 하더라도 한 순간의 방심이나 혹은 생각지 못했던 변수로 인해 충돌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는 빠른 속도로 달리는 고속도로 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에서도 마찬가지였어요.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에는 경미한 정도로 그칠 때가 많아서, 후유증 관리보다는 차량 파손이나 보험 처리 등에 …
-
허리와 어깨 통증은 오랜 시간을 앉아 있는 현대인들이라면 고질적은 문제 중 하나였어요. 많은 직장인의 경우 9시간 이상 책상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이때 다리를 꼬거나 앞으로 고개가 튀어나오는 거북목, 구부정한 자세를 유지하는 등 척추 관절에 부담을 주는 행동을 무의식적으로 지속하고 있는 경우가 많았어요. 이런 잘못된 습관을 통해 때때로는 아픔을 느끼게 되는 것인데요. 하지만 사람들은 일시적인 아픔이라 여겨 별 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지나가는 경우가 있었어요. 제때 개선하지 않는 경우 한시적으로 느껴졌던 통증이 만성화되고 …
-
평소 운전을 통해 이동하는 사람이라면 사고에 대한 위험성을 늘 가지고 있어야 했어요. 언제 어디서나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지 모르기 때문이었어요. 한 순간의 방심이 크나큰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나 뿐만 아니라 주위 모든 요인들을 주의깊게 살펴보고 체크해야 했어요. 방어적인 운전 습관을 통해 미리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는 것이 좋았어요. 그러나 내가 조심한다고 해서 무조건 피할 수 있는 것은 아니기에 사고 이후 어떻게 대처해야할지에 대해서 미리 유념해두어야 했어요. 차량 파손 문제와 사고 처리 등의 문제로 인해 정작 중요한 것을 …
-
오늘날의 우리는 좌식생활을 위주로 하게 되었죠. 24시간 중에 자는 시간을 제외한 대부분의 시간은 거의 앉아서 생활하곤 했는데요. 그래서인지 척추관절, 근골격계 질환이 눈에 띄게 늘어나고 있었어요. 우리 척추는 누워있을 때보다, 서 있을 때보다, 앉아있을 때 가장 많은 압박을 받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런데 앉아있는 시간이 긴 것도 문제지만 바르지 못한 자세 또한 문제가 될 수 있었어요. 오랜 시간 앉아있다보면 나도 모르게 편한 자세로 유지를 하게 되었는데요. 편하지만, 척추에는 좋지 못한 자세를 오래 지속한다면 추후 디스크, 협착증 …
-
제정 2024.4.22.(2024.4.29. 시행) 개정 2024.6.12.(2024.6.13. 시행) 개정 2025.1.13.(2025.1.14. 시행) 첩약 건강보험 적용 2단계 시범사업 지침2025. 1. 시범사업 지침 주요 개정 사항구분 현행 개정 쪽수제4장 Ⅰ.첩약 시범사업 정보 시스템 현황 45 Ⅱ.첩약 수진자관리 시스템 라. 유의사항 ○ 요양기관 제출정보 삭제가능 기한 - 월~목 진료건: 해당 주 금요일 18시 이전까지 삭제 가능 - 금, 토, 일 진료건: 당일 삭제 가능 ※ 단, 해당 월의 말일이 일요일이 아닌 경우,…
-
왕불유행, 목통, 통초가 산후 생쥐의 유즙분비량과 유즙분비 관련 인자에 미치는 영향Effect of Melandrii Herba, Akebia Quinata Decaisne, and Tetrapanax Papyriferus on Milk Secretion and Lactation Related Factors in Postpartum Mice이가위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 방제학교실)이은희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 부인과학교실)이창현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 해부학교실)김홍준 (우석대학교 한의과대학 방제학교실)초록본 논문은 왕불유행, 목통…
-
<의료법>제35조(의료기관 개설 특례) ①제33조제1항ㆍ제2항 및 제8항에 따른 자 외의 자가 그 소속 직원, 종업원, 그 밖의 구성원(수용자를 포함한다) 이나 그 가족의 건강관리를 위하여 부속 의료기관을 개설하려면 그 개설 장소를 관할하는 시장ㆍ군수ㆍ구청장에게 신고하여야 한다. 다만, 부속 의료기관으로 병원급 의료기관을 개설하려면 그 개설 장소를 관할하는 시ㆍ도지사의 허가를 받아야 한다. <개정 2009. 1. 30.>②제1항에 따른 개설 신고 및 허가에 관한 절차ㆍ조건, 그 밖에 필요한 사항과 그 의료기관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