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한약 치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첩약의료보험 제도를 찾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예전에는 첩약이 모두 비급여 항목이어서 비용 부담이 컸지만, 이제는 일부 질환에 한해 건강보험이 적용되면서 훨씬 합리적인 비용으로 맞춤 한약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오늘은 관악구 신림한의원 첩약의료보험 제도를 중심으로, 적용 질환과 지원 횟수, 이용 절차를 자세히 정리해드릴게요.첩약의료보험이란?첩약의료보험은 건강보험공단이 시행 중인 **‘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으로, 일정 질환에 대해 한의원의 첩약 처방 시 …
-
건강보험의 적용 범위가 점차 넓어지면서, 이제는 한약 치료도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되었어요. 특히 안산 지역에서도 참여 한의원을 중심으로 **‘첩약의료보험(첩약 건강보험 시범사업)’**을 이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는데요. 오늘은 이 제도를 통해 어떤 질환이 보험 적용이 되는지, 어떤 방식으로 몇 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안내드릴게요.첩약의료보험이란 무엇인가요?첩약의료보험은 한의학적 치료에서 사용되는 **맞춤형 한약(첩약)**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도입된 제도예요.과거에는 모든 첩약이 비급여 항목이…
-
신림https://naver.me/xmx3X82T안산https://naver.me/FuzbwL1F성동https://naver.me/xBwWENFB구월https://naver.me/GctsNMRM동탄https://naver.me/FEUcKIdL마곡https://naver.me/5yPn2GNc일산https://naver.me/5OQjc6d4
-
외출 시 자가용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을 알 수 있었어요.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아무래도 많은 사람들과 접촉하게 되기 때문에 혼자서, 혹은 가족들과 이동 가능한 자가용을 선택하는 것이었어요. 그래서인지 차량 이동량이 현대에 와서 점차 많아지기 시작하면서 교통사고 발생률 또한 급증할 수 밖에 없었어요. 또한 자동차뿐만 아니라 자전거나 최근 많이 타고다니는 전동킥보드, 오토바이 등과의 사고도 많이 일어나고 있었어요. 사고란 나 혼자만 주의한다고 해서 완전히 예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평소에도 계속해서 유의하여 다녀야했어요. 사고를…
-
장소의 이동을 위해서 또는 출, 퇴근길 혹은 여행길에서는 많은 분들이 자차를 통해 다니곤 하였어요. 그러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보다 자차로 이동할 경우 사고 위험성은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었는데요. 아무리 내가 조심한다고 해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인다고 해도 다른 차량 운전자의 실수나 혹은 생각지도 못했던 장애물, 야생동물, 보행자 등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곤 하였어요. 충돌로 이어진 경우, 그 당시에는 너무 놀란 마음과 당황스러움으로 인해 통증이 바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었어요. 그러나 시간이 점차 흐…
-
한의학, 대한민국 의학의 미래를 만듭니다 「자동차보험 데이터 제공 서비스」운영 및 활용 안내(중앙회 보험정책국, ’25.07.21.)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교통사고 환자의 진료 편의성을 높이고, 자동차보험 진료기관 정보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2025년 7월 1일부터 「자동차보험 데이터 제공 서비스」를 개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자동차보험 청구기관 등록/해지 서비스 등 신규 서비스 내용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진료업무에 적극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관련 문의: 중앙회 보험정책국(☎ 02-2657-5016…
-
Scenario Purpose The following narrative comprises a futuristic scenario that illustrates communication dilemmas concerning medical countermeasures (MCMs) that could plausibly emerge in the not-so-distant future. Its purpose is to prompt users, both individually and in discussion with others, to ima…
-
"Does it hurt more than before?"
또는 좀 더 부드럽게 말하면:
"Is it feeling worse than before?"
상대방의 상태를 걱정하는 따뜻한 말투로는 이렇게도 말할 수 있어요:
"It hasn’t gotten worse, has it?"
(더 아파지진 않았지?) — 걱정과 확인의 뉘앙스를 담은 표현입니다.
-
물갈이된 美CDC 자문위, 수은 미량 함유 독감 백신 권고 중단(종합)https://v.daum.net/v/20250627084845754'백신 회의론자'인 로버트 케네디 주니어 미 보건복지부 장관이 질병통제예방센터(CDC) 산하 예방접종자문위원회(ACIP) 위원을 전원 교체한 이후 열린 첫 ACIP 회의에서 미량의 수은이 들어간 독감 백신을 권고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해 논란이 되고 있다.다만 ACIP는 영유아용 RSV 백신에 대해서는 권고 대상에 포함하기로 결정해 의약계에 일부 안도감을 줬다.https://www.ytn.co.kr…
-
If your leg symptoms aren’t getting better, you should come in more often.
다리 증상이 깨끗하게 낫지 않는다면, 보다 더 자주 오는 것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