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과 차량 사이 발생할 수 있는 충돌 사고가 여럿 존재했는데요. 운전을 하다보면 위험천만하고 아찔한 순간들이 종종 찾아오기도 했었어요. 사고로 이어지는 일은 극히 드물지만, 운전을 하여 이동한다거나 혹은 차량이 다니는 거리를 걸어다니는 사람이라면 매 순간 사고의 위험이 있다고 생각하고 대처방법을 생각해두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판단되었어요. 잠깐 통증이 찾아오고 마는 가벼운 타박상 정도로 그치는 경우도 많지만 외관상으로는 찾아볼 수 없는 내상이 나타나는 경우도 많이 발견되었어요. 따라서 사고 이후 통증이 없어도, 혹은 아주 가벼운…
-
교통사고의 경우 비교적 경미한 정도부터 사상자가 다수 발생하게 되는 대형 사고까지 종류와 규모가 매우 다양했어요. 이러한 사고 유형에 따라 추후 나타나게 되는 후유증상 및 통증도 달라질 수 있었는데요. 개인별 체질 및 연령, 기타 질환 등 다양한 요인에 따라서도 증세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었어요. 후유증은 충돌 직후 바로 나타나기보다는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나타난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당장에는 외적으로 보이는 상처나 증상이 없더라도 추후 나타날 것을 대비하여 현재 건강상태 등을 빠르게 진찰받는 것이 좋았어요. 외적으로는 보…
-
자차를 이용하느냐, 하지 않느냐에 따라 편리함이 크게 달라질 수 있었어요. 특히 가족단위의 이동이라면 더더욱 그랬는데요. 최근 무더위까지 이어지면서 자차의 필요성이 더더욱 커지고 있었죠. 내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지만, 이를 모두 상쇄하는 무서운 단점이 있었어요. 바로 교통사고가 일어날 수 있다는 가능성이었는데요. 이를 무시하자니 그 파장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모든 대비책을 동원해야 했어요. 하지만 아무리 튼튼한 차량이더라도, 아무리 안전운전에 주의를 기울였더라도 다른…
-
비가 내리는 날에는 날씨가 좋을 때보다 교통사고 위험성이 더 많을 수 밖에 없었어요. 비가 내리면 도로 위에 물막이 한 겹 덧대어 있는 듯한, 즉 수막현상으로 인해 평소보다 제동거리가 더욱 길어지기 때문이었는데요. 이 점을 인지하지 못해 앞차와 안전거리를 충분치 않게 가깝게 유지하여 운전하는 경우 충돌할 위험성이 높았어요.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에는 후유증이 나타나게 되므로 특히 더 주의해야 했는데요. 실제로 눈에 보이는 외상이 없고, 차량 파손도 거의 없는 수준의 교통사고더라도 추후 후유증을 유발하므로 반드시 초기에 치료받는 것이 …
-
길을 지나다닐때면 위험한 순간이 찾아올 때가 종종 있었어요. 특히 출퇴근이나 등하굣길에는 사람도 차도 많이 몰려 예기치 못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었는데요. 평온한 일상 속 공포로 찾아오는 교통사고는 다행히도 대부분의 경우 경미한 수준으로 그친 적이 많았어요. 출혈이나 골절,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상황보다는 비교적 경미한 접촉사고 수준에 그치는 경우가 압도적으로 많았는데요. 그러나 경미한 사고라고 하여 우리 신체도 아무런 타격이 없는 것은 아니었어요. 오히려 겉으로 보이는 외상보다 보이지 않는 내상이 더욱 위험한 경우가 있는데요. 충…
-
차량과 차량간 충돌이 발생할 경우 당사자도 물론 놀라겠지만, 주변에서도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었어요. 사고가 일어날 것이라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이었는데요. 이렇듯 도로에서는 내가 아무리 안전운전을 한다고 해도 다양한 이유로 인해 사고가 벌어지는 곳이었어요. 충돌 당시에는 당황스러운 마음도 크고, 놀란 마음으로 인해 사고 수습만 신경쓰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당시 상황에서 골절이나 출혈 등의 눈으로 보이는 외상이 없는 경우라면 바로 치료를 받는 경우도 드물었어요. 대부분의 접촉사고에서는 눈에 띄는 외상은 없기 때문이었는데요. 그러나 우…
-
장소의 이동을 위해서 또는 출, 퇴근길 혹은 여행길에서는 많은 분들이 자차를 통해 다니곤 하였어요. 그러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보다 자차로 이동할 경우 사고 위험성은 더욱 높아질 수 밖에 없었는데요. 아무리 내가 조심한다고 해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인다고 해도 다른 차량 운전자의 실수나 혹은 생각지도 못했던 장애물, 야생동물, 보행자 등으로 인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하곤 하였어요. 충돌로 이어진 경우, 그 당시에는 너무 놀란 마음과 당황스러움으로 인해 통증이 바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었어요. 그러나 시간이 점차 흐…
-
요즘 계속 비 소식이 있었는데요. 예상치 못하게 간헐적으로 강하게 소나기가 퍼붓다보니 해가 쨍쨍하더라도 우산을 상시 챙겨다녀야 할 것 같았어요. 잘 걷고 있다가도 비가 부슬부슬 내리기 시작하면 당황스럽기 마련이었는데요. 부슬비로 시작한 빗방울은 순식간에 굵은 빗줄기로 변하기도 했어요. 이러한 경우, 보행자도 당황스럽지만 차량 운전자에게도 매우 당황스러운 순간이였어요. 갑작스레 내린 비로 인해 보행자도 허둥지둥 하게 되고, 마음이 급한 사람들은 신호 위반을 하여 횡단보도를 건너거나 차량이 달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위험천만하게 무단횡단…
-
이제는 어딜가나 주차장에 차를 주차할 수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를 걱정하곤 했어요. 매년 차량 수가 증가하면서 살고 있는 아파트 주차장도, 방문하려는 곳의 주차장도 항상 만차가 되기 일쑤였어요. 그만큼 우리 주변에는 많은 차량들이 다니고 있었는데요. 집을 나서는 순간부터는 자동차와 함께 다니는 상황이 된 것이었죠. 그만큼 차량으로 인한 사고도 많이 나타나기 시작했는데요. 직접 운전을 할 때도, 혹은 보행자로 찻길을 지나갈 때에도 사고 위험은 언제나 우리 주변에 도사리고 있었어요. 아무리 주의하고 조심한다고 했어도 전혀 예상치 못했던 …
-
1. 미세한 조직 손상과 면역반응침술은 바늘 삽입 시 피부와 근육에 미세한 기계적 자극을 가하여 세포 골격 재구성, 염증 매개체 분비, 세포 이온 흐름 변화 등을 유발합니다.이러한 자극은 NF-κB, MAPK, ERK 경로를 활성화시켜 면역세포를 모집하고 염증을 조절하는 신경-면역 네트워크를 형성합니다.이러한 과정은 침술의 효과를 나타내는 주요 메커니즘 중 하나로 제시됩니다.2. 면역 항상성 회복침술은 면역계의 항상성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예를 들어, 암과 같은 면역 억제 질환에서는 면역 기능을 강화하고, 자가면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