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2

어깨가 아프다고 해서 전부 오십견은 아닙니다. 마곡한의원 생명마루한의원

작성자 정보

  • 익명희망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7983e3e92cbacd84e49e84ba47fbdff93e1c729fkbm5.png

근골격 부위의 사용은 우리 일상생활과 다양한 활동에서 필수적입니다. 공을 던질 때, 만세 합창을 부를 때, 아침에 기상해서 몸의 뻐근함을 풀기 위해 스트레칭을 하거나 수영을 하며 물을 가로지를 때, 높은 물건을 집어올릴 때, 팔을 들어 어깨를 회전시키는 동작을 안정적으로 수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어린 나이의 10대 이하와는 다르게, 어른이 되면 신체 부위마다 피로와 고통이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노화로 인해 기능이 저하되는 것 뿐만 아니라, 기초대사량, 체력, 면역력 등의 기본적인 에너지 소모도 감소하고, 육체적 능력을 사용할 때 소모되는 에너지도 감소합니다.

 

마곡한의원은 어깨 관절을 회전하거나 팔을 들 때 통증이나 움직임 제한이 있다면, 진료를 통해 원인을 분석하고 통증 증상을 관찰하여 신속한 치료가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과도한 활동이 안정성을 약화시키고 손상을 초래하며 질병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팔을 들거나 돌릴 때 삐걱거리거나 근육 힘이 약해지고 점차 통증이 심해지며 수면장애가 있는 경우 회전근개 파열 증후군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이 질환은 극상근, 소원근, 견갑하근, 극하근을 둘러싸는 관절의 회전근개에서 발생합니다. 이런 조직 손상으로 인해 일상적인 움직임이 제한되고, 팔을 들거나 움직일 때 극심한 통증을 경험하게 됩니다.

 

회전근개 파열의 원인은 자연적인 퇴행성 변화 뿐만 아니라 지나치게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부상, 혈액 순환의 문제와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은 환자에게 만성적인 고통을 일으키며 일상 생활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 파열과 다르게, 동결견(유착성 관절낭염)은 팔을 높이 들 때 무리가 없다면 그것이 더 좋은 증상입니다. 그러나 동결견의 환자는 팔을 높이 들 때 머리까지 올리려고 하면 삐걱거리는 증상과 아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더 심각한 상태로, 관절이 동결되고 움직일 수 없는 동결 상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관절이 활동이 불가능하게 잠긴 듯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488054a20f4e7a6c1c035c88acdae2a40940b057qgrx.png

마곡한의원은 이와 다른 점을 설명하며, 회전근개 파열 증후군은 더 능동적인 운동 범위에서 제한이 있으며 환자가 팔을 들 때 아픔을 느끼지만, 수동적인 움직임에서는 제한 없이 움직일 수 있다고 설명합니다. 반면 동결견은 환자가 심각하게 힘들게 움직이며 동결 상태로 팔을 들 수 없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환자마다 다르며 통증 증상을 감안하여 조치와 관리가 필요합니다.

 

환자가 지나치게 파열하거나 외력을 받거나 지속적인 스트레스와 충격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활동이 많은 관절은 근육, 인대, 관절 등의 손상과 마찰을 초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지나치게 압력을 가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충분한 영양 공급과 뼈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영양 섭취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치료 방법은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다양하며 통증 관리, 물리치료, 보조기 및 보호 장비, 약물 치료, 보존적 치료, 또는 수술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환자와 의사가 공동으로 치료 계획을 수립하고 진행해야 하며, 증상이 발견되면 신속한 진단과 조치가 필요합니다. 장기적인 관리와 물리치료를 통해 회복을 촉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1

한방좋아님의 댓글

  • 한방좋아
  • 작성일
어깨가 아픈 증상이 있다면 무엇이 원인인지 살펴봐야겠군요. 잘 읽어보고 갑니다

인기검색어


최근글


새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