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투란도트에 관한 이야기 + 오페라 공연할 때 자막은 어디에서 보는가?

작성자 정보

  • 삼둡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투란도트(이탈리아어: Turandot) SC.91

 

 자코모 푸치니가 작곡한 3막의 오페라이다. 

 

주세페 아다미와 레나토 시모니가 카를로 고치의 동명 희곡에 기초해 이탈리아어 대본을 완성하였다. 

 

1924년 푸치니가 후두암으로 사망하여 이 작품은 미완성으로 남았고, 

3막 '류의 죽음' 이후의 부분을 

 

푸치니의 밀라노 음악원 동창후배이자 토리노 음악원장인 

프란코 알파노가 토스카니니의 의뢰를 받아 푸치니의 스케치를 바탕으로 완성하였다. 

 

초연은 1926년 4월 25일 밀라노의 라 스칼라 극장에서 

아르투로 토스카니니의 지휘로 

푸치니가 작곡한 3막의 '류의 죽음'까지만 연주되었고 

 

26일 공연에서는 알파노가 작곡한 부분을 포함하여 완전한 형태로 연주되었다.

 

https://ko.wikipedia.org/wiki/투란도트

 

 

 

고대 중국의 투란도트 공주는 자신에게 청혼하는 남성에게 세 가지 수수께끼를 내고, 세 가지를 모두 맞힐 경우엔 그 사람과 결혼하겠지만 이를 풀지 못하면 참수형에 처하겠다고 한다. 투란도트의 미모에 반해 수많은 남성들이 죽어가는데, 홀연히 나타난 칼라프 왕자가 세 가지 답 ‘희망’ ‘피(血)’ ‘투란도트’를 모두 맞힌다. 얼음처럼 차갑던 투란도트는 왕자의 뜨거운 키스에 마음을 열고 눈물을 흘린다.

https://m.khan.co.kr/politics/politics-general/article/200305081837111

 

 

 

*제 1막
- 자신의 선조인 로우잉 공주가 외국의 정복자에 의해 능욕당하고 살해된 사건으로 인해, 투란도트는 어떤 남자도 자신을 소유하지 못할 것이라고 맹세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외국의 많은 왕자들이 그녀에게 구혼하러 왔지만, 그녀의 수수께끼를 풀지 못하고 모두 목숨을 잃었다.
페르시아 왕자의 사형집행이 진행 되는 곳에서 전쟁과 망명의 소동 속에서 서로를 찾던 타타르의 티무르 왕과 그의 아들 칼라프 왕자가 재회했다. 그들 곁엔 젊은 노예처녀이자, 칼라프 왕자를 사모하는 류도 있다. 그 곳에서 칼라프는 투란도트의 모습을 보고 공주에게 마음을 사로잡힌다. 그리고 그는 류와 아버지, 세장관 핑, 팡, 퐁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대궐 앞에 있는 징으로 달려가 투란도트의 이름을 세 번 소리쳐 부르며, 징을 친다. 그렇게 칼라프의 구혼이 시작되었다.

*제 2막
- 중앙에 거대한 대리석 계단이 있는 넓은 궁전의 뜰에 투란도트의 수수께끼 해답이 있는 봉인된 두루마리들을 든 8명의 현자가 들어온다.
"이방인이여, 수수께기는 세 개, 그러나 죽음은 하나! (Gli enigmi sono tre, la morte una!)"라고 말하는 투란도트 공주, "수수께기는 세 개, 삶은 하나! (Gli enigmi sono tre, una e la vita!)"라고 외치는 칼라프 왕자의 주고받는 노래속에 나팔이 울리면서 투란도트의 수수께끼가 시작되었다.
<1번째 수수께끼>
그것은 어두운 밤을 가르며 무지개빛으로 날아다니는 환상. 모두가 갈망하는 환상.
그것은 밤마다 새롭게 태어나고 아침에 되면 죽는다.
그것은 "희망 (La Sprenza)"
<두번째 수수께기>
불꽃을 닮았으나 불꽃은 아니며, 생명을 잃으면 차가워지고, 정복을 꿈꾸면 타오르고, 그 색은 석양처럼 빨갛다.
그것은 "피 (Il Sangue)"
<세번째 수수께기>
그대에게 불을 주며 그 불을 얼게하는 얼음. 이것이 그대에게 자유를 허락하면 이것은 그대를 노예로 만들고, 이것이 그대를 노예로 인정하면 그대는 왕이 된다.
그것은 바로 당신, "투란도트! (Turandot!)"
결국 칼라프는 투란토드의 수수께끼를 모두 풀게 되고 승리한다.
그러나 투란도트는 이를 인정할 수 없어한다. 그런 그녀에게 칼라프는 자신의 이름을 내일 동이 틀 때까지 알아내면 자신은 죽겠다고 말한다.

*제 3막
- 투란도트는 칼라프 왕자의 이름을 알아내기 위해, 백성들이 끌고 온 그의 하녀 류를 고문한다. 그러나 류는 그녀에게 완강히 저항한다. 이 점을 본 투란도트는 그녀에게 이런 용기는 어디서 나오는지 묻자, 류는 “그것은 사랑”이라고 대답한 후, 병사의 단검으로 자결한다.
그 후, 공주와 왕자 둘만 남아 칼라프 왕자는 투란도트의 가면을 벗기고 키스를 한다. 투란도트는 그에게 떠나달라고 하지만, 그는 자신의 이름과 생명을 모두 주겠다고 하면서 이름을 밝힌다. 그런 그에게 투란도트는 마음을 열고, 두 연인은 포옹을 하며 막이 내린다.

http://m.playdb.co.kr/Play/Info/52670

 

 

 

 

e29ee711770a8c714ea5455f592ad3ee76b3adf3aotf.pngb952e48f07b6fe66ad63842fd1f4e2d11d34ccbcp8od.png

http://m.gjnews.com/view.php?idx=65523

 

 

 

921f49c3e9e6f16fe1fba8ffcd44b8980bd3fdb9at3i.png

https://www.horse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234

 

 

8fc087af312d85d351079e8d7bd6c67bba77f9e8vgqt.png

https://www.yna.co.kr/view/AKR20141207026300005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검색어


최근글


새댓글